일단 채널 주제 분석부터

 일단 채널 주제 분석부터


---------------------------------------------------------------------------------------


1.썰쇼츠


이거 진짜 아무나하는거 아님 개인적인 견해로

쇼츠중에 난이도 젤빡쌔다고 생각함;


에초에 썰쇼츠로 사람들 후킹 잡아두는거 부터 난이도 개빡쌔고

알고리즘은 너무 방대하지..


대본작성도 1~2주 지나면 아이디어 고갈로 ㅈㄴ빡쌔고 

시간도 다른영상에 비해 너무 오래걸림


거기에 gpt로 영상 쳐 뽑아대야되는데 

얘 은근 말귀 못알아쳐먹어서 여기서도 시간 겁나씀


요즘 강의 팔이로 썰쇼츠 많이 밀어주는데 젤 난이도 힘든거임

다른 컨셉이랑 비교했을때 같은 노력대비 성공할 확률도 희박함


썰쇼츠로 잘되는 사람들 보면 솔직히 100만 유튜버보다 더 대단하게 느껴짐


---------------------------------------------------------------------------------------


2.동물쇼츠


직접 키우는 애완동물 올릴거 아니면 비추

근데 내 애완동물 조차 비추


돈 벌 생각이면 걍 안하는거 추천함


그래도 할거면 걍 강아지,고양이 영상만 쳐찍지말고

너가 걔 데리고 컨텐츠같은거 만들 생각이면 추천함


너만의 특색이 있으면 괜찮을듯 너 목소리가 들어간다던가


아니면 남들이 안키우는 희귀한 동물을 키운다던가



---------------------------------------------------------------------------------------


3.커뮤 읽기


사실상 꿀통 맞음


이건 같은주제로 사람들마다 재해석해서 돌려막기 지리는데도

조회수 뻥으로 지리게 나옴

 

---------------------------------------------------------------------------------------


4.마크,로블록스


개꿀통 


조회수 대비 구독자 전환률이 말이 안됌


---------------------------------------------------------------------------------------


5.롤


하지마셈


20대남자 절반이상이 롤대남임


근데 그 사람들이 자기플레이 허구언날 찍어서 쳐올리는데


썰쇼츠보다 공급이 넘쳐남


---------------------------------------------------------------------------------------


6.드짜,영짜,애짜 


이건 안해봐서 모르겠음


---------------------------------------------------------------------------------------

7.불펌


이것도 무슨 방법이 있는지 조회수 잘나오는 사람은 잘나오는데


난 그거 잘모르겠음


꼭 초반에 영상 잘나오다가 피드 0으로 끊겨버림


근데 이게 시한폭탄 개념이라 언제 끊길지는 모름

운좋으면 오래갈수도있지만 언젠가 끊기긴 끊김 6번도 비슷할듯


---------------------------------------------------------------------------------------


8.연예인 대상


혹시라도 로펌들 끼고있는 기획사들

감당가능하냐?


---------------------------------------------------------------------------------------


9.국뽕 및 스포츠


이건 공급이 생각보다 많이 적음


칼만 잘 갈아온다면 괜찮을거 같음


---------------------------------------------------------------------------------------


10.지식 및 이슈


전문가들이 판을 치는 유튜브세계관에서


이걸하겠다고 선언한다면 당신은 지능의 문제가 있는거임


혹시 너네가 전문적인 지식있다한들 비추함 



---------------------------------------------------------------------------------------


11.롤 e 스포츠


나름 꿀통


지금 롤이 하는사람은 줄고

보는사람은 오히려 많아져서


진짜 꿀통임 


=========================================================


대충 팁 아닌 팁




1.너만의 특색이 무조건 있어야댐


유튜브로 오래 쳐해먹고싶다.


잘되고싶다! 한다면


같은 양산형이라도 너만의 특색을 가지셈


왠만하면 ㅈ같은 tts 쓰지말고 하다못해 너 목소리로 스피킹 쳐 공부해서 녹음이라도 연습하셈



2.템포


이거 진짜 ㅈㄴ 중요


템포를 겁나 빠르게 해서 정신없게 만들던가


적당한 템포유지하고싶으면 TTS 쳐쓰지마셈


(중간~살짝 빠름)정도 템포에 TTS 쳐갖다쓰면 뒤지게 재미없음


할거면 너 목소리 쓰셈 * 느그들목소리로 녹음할때 / 스테레오가아닌 모노 로 녹음하셈



3.편집


공부 필요없다고들 쳐하는데 하셈


그리고 무료프로그램이랑 유료프로그램이랑 건들수있는 영역이 다름

왠만하면 돈주고 유료 써라 


영상내보내기 할때조차 영상 퀄도 미세하지만 신경쓰이는 그런거?

그런차이도 있음



4.강의팔이


여긴 듣는 얘들 없을거같은데

들으면 ㅄ임 걍



에초에 도움이 되는 내용 조금이라도 있는게아니라

대부분 잘못된 정보 알려줌 강


ㅎㅈ영상이나 카페 글이면 그냥 완벽함



5.채널뽑기

ㅈ까 그딴거없어


운뒤지게 없게 오류로 불펌도 아닌데 피드0이 뜰순있어도


운좋게 잘되는 채널은 없음


너가보기엔 ㅈ도 재미없어도 수요가 많은 영상이란거임



(내가만든거보다 ㅈ도 재미없는데..잘되네~ 채널뽑기 ㅅㅂ) 이딴 생각 쳐 하고


비판할 시간에 그 영상분석이나 쳐 하셈





6.언제 떡상할지모름



니가 잘하고있다면 언젠가 봇물터지듯이 터짐


피드가 48시간 1만 나오다가도 바로 다음날 갑자기 100만 터질수도있는거임


그니까 헛짓거리 하지말고 일단 잘 운영하셈




7.알고리즘


쳐 분석하지마 그냥


보니까 이거 패턴 한두개 아니라서 분석하는거 의미없음


공부많이해서 대부분의 통계바탕으로 분석했다고해도


얼마 안지나서 게속 바뀌는거 같음




8. 물 들어올때 노 젓자


다른영상 피드 잘받고 있을때 영상올리면 안된다는거 

여기서만 쳐도는 얘기인데


ㅈㄹ말고 새영상 올리셈 물들어올때 노 ㅈㄴ게 저어 그냥


난 떡상 느낌나면 다음날 빡쌔게 준비해서 영상 3개쳐 올려버림



=========================================================


이상


엉터리 분석글 봐줘서 ㄳ 


추천좀





+지금 영상 만들고있는데 환기시킬겸 와서 계속 볼테니까 궁금한거 물어보셈

엉터리 답변 바로들어감